본문 바로가기

경제비즈니

이재명 관련주 코맥스 '병원 수술실 CCTV 설치 법제화'요청 소식에 사승

 

 

COMMAX라는 자체 브랜드를 보유한 홈네트워크, 비디오폰, 인터폰, CCTV, 방송설비 등의 전자통신기기 전문 제조업체입니다.

비디오폰, 인터폰을 비롯한 홈네트워크 솔루션 부분 국내 선두권 업체로 CCTV를 주축으로 한 보안 장비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고, IoT(사물인터넷) 인증 보안 솔루션, 홈 IoT 상품 개발의 IoT 사업 및 음성인식 제어용 모듈 개발의 음성인식 사업도 하고있습니다.

스마트 홈 솔루션 매출이 70% 이상을 차지합니다.

CCTV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COMMAX라는 자체브랜드를 보유한 홈네트워크, 비디오폰, 인터폰, CCTV, 방송설비, 병원설비등의 전자통신기기 전문 제조회사이기 때문입니다.

앤씨앤은 영상보안시장향 멀티미디어 반도체 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이 밖에 자동차 카메라용 반도체 분야를 전략사업분야로 하고있습니다.

제품 중 영상처리칩의 주요 목표 판매처는 영상보안 기기를 생산하는 업체들이며, 이들 업체는 한국, 중국, 일본, 대만에 대부분 집중되어있습니다.

향후 중국이 세계 영상보안 기기 생산에 있어 주도적인 국가로 자리매김 할 것이 예상되므로 중국에 대한 영업력을 강화하고있습니다.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계속 하락하는 추세이고, 영업이익이 3년째 적자이므로 내년에도 적자가 난다면 위험한 종목입니다.

현재의 재무상태에서 장기투자로 보긴 힘들어 보이며 자율주행 테마주로 수익을 줄때 나오는것이 좋아보이고, 유보율이 최근 많이 줄었고 부채비율은 증가하였습니다.

테라셈의 정확한 상한가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테라셈은 카메라 모듈 및 보안, 자동차용 이미지센서 패키징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중국의 BYD와 협력사업 진행 중입니다.

중국 BYD전기차가 중국 전기차 시장을 89%로 완전히 시장을 장악하고 미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는 소식에 후방카메라 이미지센서를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