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비즈니

가상,증강현실 관련주) VR/AR 산업 규제 네거티브 방식 추진 발언-이랜텍,아이엠,한빛소프트,드래곤플라이

증강현실이란 현실의 물건이나 배경에 덧입혀진 가상의 세계를 의미를 가집니다.

 

얼마 전 '포켓몬고' 게임의 경우, 현실 세계와 가상세계를 결합한 서비스로 증강현실을 제대로 구현한 게임 분야입니다.

 

4차산업 시대에는 이처럼 AR 서비스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AR 관련주 가 주식 시장에서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 게임을 비롯한 다양한 생활 분야에서 AR 기술이 적용될 것으로 예견하고 있는 만큼 AR 관련주 에 대해서 미리 알아두는 것도 투자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이랜텍의 연결회사들은 배터리팩과 휴대폰용 케이스, 충전기 등 제품을 생산해 삼성전자 및 삼성SDI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랜텍은 주식시장에서 2차전지 관련주 및 AR 증강현실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가상현실(VR)을 구현해 낸 스마트안경을 세계 최초로 개발한 기업입니다.

 

3월 중순 이후 증시가 반등하면서 이랜텍 주가도 반등하고 있는데, 지난주 금요일 5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 음봉이 나와 단기 상승추세가 꺾일 가능성은 있어보입니다.

 

아이엠은 삼성전기의 광픽업 사업부에서 분사한 업체입니다.

 

그 당시에는 DVD와 블루레이용 광픽업 관련 회사로, 잠시 관련 분야 세계 1위를 다투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DVD, 블루레이 시장이 급격하게 축소되자 카메라 모듈 사업에 눈을 돌려, 중국과 필리핀 등에 공장을 설립하였으나 생산 관리가 잘 안되고, 인건비가 상승하자 크게 흑자를 내진 못하고 베트남으로 시설을 이전했습니다.
 
하지만, 듀얼 카메라로 인해 카메라 모듈 관련 종목의 실적이 나아지는 중에서도 크게 실적을 내지 못했습니다.

한빛소프트는 게임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공급하는 사업을 영위 중인 기업이며, 가상현실을 가상화폐와 접목한 사업에 진출하기도 했었습니다.

 

한빛소프트에서는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AR 및 VR 개발과 기타 산업군과의 접목을 위한 사업을 진행 중으로 AR 관련주 테마를 타는 것으로 보입니다.

 

인터넷이 연결된 PC상에서 접속하여 즐길 수 있는 게임을 개발하여 서비스. 넷마블, 피망과 일본, 중국, 대만 태국, 유럽 등에 게임 서비스를 하는 기업입니다.

 

VR게임 SPECIAL FORCE VR을 개발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습니다.